여자친구와의 이유모를 이별. 그리고 재회 > 행복한후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행복한후기 HOME

여자친구와의 이유모를 이별. 그리고 재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OO 댓글 0건 조회 64회 작성일 19-11-11 17:20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있는 28살 박00입니다.


저는 저와 이야기없이 혼자 생각하고 결정해버리는 여자친구에게 세번째 이별을 통보받았습니다.


처음 헤어졌을때는 제가 이직 준비중이었고, 먼저 대쉬해온 여자친구와 사귀고나서 얼마되지 않았던 때였습니다.


그때는 정말 갑자기 헤어지자는 여자친구에게 뭐때문에 그러냐고 붙잡았어요


여자친구는 헤어질 생각이었는데 붙잡아주는 모습을 보고 사랑을 느꼈다는 이유로 다시 잘 됐고요.


두번째 헤어진건 제가 야간 알바와, 낮에는 스터디로 밤낮이 바뀌면서 나름 온전히 여자친구의 시간에 맞춰 잠 덜자면서 연애했는데


긴머리를 좋아했던 제앞에 단발로 싹둑 자르고 나타나는 바람에, 당황해서 칭찬이 차마 안나오고 빙빙둘러 말했더니 이별을 통보하더군요.


얘기도 없이 자르고 와서 당황해서 그랬다고 미안하다고 붙잡으면서 다시 잘 되었습니다.


외적인 모습이 모두 제 취향이었던 여자친구는 그때, 자신이 저라는 사람의 틀에 갇혀있는 인형인가 싶어 답답함을 느꼈다고 하더군요.


그러고 세번째 이별...... 


이번에도 이유를 몰랐습니다, 하지만 공기가 달랐죠. 정말 세번 이별통보를 받고나니 이젠 못잡겠더라고요 


고민하는 일주일사이 연락을 해보니 바로 차단하더군요.


그러고는 애초에 여자친구를 소개시켜줬던 주선인과 이야기를 하다가 들려오는 이야기는...


센스가없다, 미래가 안보인다 같은 이유였습니다. 


저는 분노했습니다, 미래가 안보인다고? 아 결국 내가 이전에 하던일들을 엎고 새로 시작하려는 일에 준비과정이 길어져서인가? 싶더라고요.


네 우리는 서로 오해하며 그렇게 끝났습니다. 저는 그 주에 면접일정이 잡혀서 바로 첫출근 날짜도 잡혔고요. 


그런데, 저도 최선을 다했기에 그냥 미련없이 떠날 수 있었다고 생각했던 우리 관계가 자꾸 생각이 나더라고요.


도무지 여자친구의 심리를 헤아리기가 어려워 자꾸 무시가 안되는겁니다.


제가 무슨 큰 잘못을 한것도 아니고 이별의 이유들이라는게 결국 서로 이야기하다보면 풀릴 수 있는 별거 아닌것들이었고


마지막 헤어짐에는 그 이유조차 친구에게 들었으니까요. 똥밟았다 생각하고 치워버려야하는데.. 그게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때 마음은 그랬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온니스토리에서 여자친구 심리에 대해 알고싶어 상담을 받았었어요


전문가님의 해안으로 여자친구의 심리를 많이 이해하고 나니 마음은 편했지만, 


제가 개선방법을 몰랐다는 생각과 혼자 생각하고 판단하는 여자친구같은 유형의 사람을 잘 다루지도 못했더라고요.


분명 저에게 말하지 못하는 불만들도 많았으리라..........  여기까지 생각이 닿았을 때 제시해주셨던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컨설팅까지 진행한 이유는 세가지였습니다.



1. 여자친구에게 우리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듣고 해결해버려서, 흔들리게 만들자.


2. 제가 아무리 노력한다해도 여자친구가 바뀌지 않으면 반복일거라는 확신에. 소통의 필요성을 알게해주고 건강한 연애를 만들자.


3. 만약 재회가 되지 않는다면, 이별은 쉽게 생각하는게 아니라는걸 알려주고 나를 놓친걸 후회하게 만들자.



이 세가지 목적을 이루려면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컨설팅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세가지 목적중에 2가지를 이뤄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우리가 헤어지게 되는 상황이 똑같은 문제가 아니었으면 해서 (저도 이제는 많이 데이다보니 불안하니까)


만약 헤어지게 되더라도 3번 사항의 과정을 밟았으면 해서 은연중에 하는말로 


"나는 내입에서 헤어지자는 말이 나오면 돌아보는일이 없어" 라는 언급을 두번 정도 했습니다.


그리고 보통 그 시점을 "최선을 다했지만 노답이라고 생각했을때" 라고 말했습니다. 각인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갑자기 꺼낸말은 아니고 술먹다가 관련 이야기들이 나왔을때? 그럴때였습니다.


상담사님 덕분에 여자친구 사람만들기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함께 컨설팅 진행해주셨던 상담사님과 진행팀 분에게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80 / 1 page

행복한후기 목록

게시물 검색